Untitled Document
 
 
       
 
문화유적을 간직한 명산 - 가야산
가야산은 차령산맥의 한 줄기로 덕숭산도립공원의 일부에서 뻗어나간 줄기가 솟구쳐 일으킨 산으로 규모는 작지만 주변에 많은 문화유적을 간직한 명산이다.

위치 : 충남 예산군 덕산면
http://yesan.go.kr/culture/sub/02/sub020102.jsp
041-339-7312
       

신라때는 가야산사를 짓고 나라에서 제사를 지냈으며 조선시대까지도 덕산현감이 봄, 가을로 제를 올렸던 곳으로, 능선을 따라 피어있는 진달래와 억새풀은 산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높이 600m급의 산으로는 놀라운 고도감을 갖추고 있는데 이는 내륙의 산과는 달리 바다가 가까운 곳으로 상대적 해발 높이가 높기 때문이다. 대개의 산행은 남연군묘에서 계곡으로 들어가 석문봉에 가까운 안부에서 석문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로 시작되거나 마무리 된다. 석문봉은 가야산에서 가장 바위가 많은 봉우리로 여기서 옥양봉으로 가는 능선을 올라가게 되어있다.

이들 봉우리들은 산에서 느끼는 거리감이 항상 그렇듯이 먼 것 같은 인상을 주지만 실제로는 1시간 미만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으며 안내판과 등산로도 잘 정돈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등산후 인근의 많은 문화유적도 감상할 수 있어 산행의 기쁨을 배가할 수 있다.

 
오시는 길

서울
출발

서울 -> 경부고속도로(84Km) -> 천안IC ->국도 45호(47km) -> 예산 -> 국도 45호 -> (서산방향 17km) -> 덕산 ->(옥계 저수지 3km) -> 가야산(남연군묘)
대전
출발
대전 -> 유성 -> 국도 32호선(26km) -> 공주 -> 국도 32호(55km) -> 예산 -> 국도 45호 ->
(서산방향 17km) -> 덕산 -> (옥계 저수지 3km) -> 가야산(남연군묘)
 
         
Untitled Document
 
 
 
 
 
 
     
다인테크 운영사이트 안면도넷펜션월드넷 태안넷서산넷당진넷만리포넷신진도넷 몽산포넷신두리왜목마을